청년 4-H농업 드론 아카데미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3/25 [06:51]

청년 4-H농업 드론 아카데미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1/03/25 [06:51]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농업에 대한 흥미 유발로 청년들의 농촌유입 및 정착유도와 잠재된 직업군으로서의 농업, 농촌에 대한 비전 제시를 위해 청년 4-H농업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한다.

  

고성군 4H-청년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15백만원을 투입, 농업관련 방제드론 이론 및 실습교육을 중심으로 스피치&프레젠테이션 등 이론, 실습, 현장교육 등 체계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교육 실습참여, 토론식 학습 확대, 문제해결능력 배양도 실시한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3월 26일까지이며,

 

응시원서는 고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접속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은 이달 31일까지 선발 마무리하고 오늘 4월부터 11월까지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이수 후 드론 조정 자격증도 취득하는 데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 농업용 방제드론을 활용도가 커지는 만큼 인재 확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드론, 광역방제기를 이용 벼 병해충 긴급방제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