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5차 여성농업인 육성 기본계획 마련

양성평등 농촌구현, 역량강화, 문화복지서비스 향유, 미래세대 육성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3/07 [20:29]

강원도, 제5차 여성농업인 육성 기본계획 마련

양성평등 농촌구현, 역량강화, 문화복지서비스 향유, 미래세대 육성

강명옥 | 입력 : 2021/03/07 [20:2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에서는 심각한 고령화와 점차적 비율증가로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는 여성농업인의 권익 증진 및 지위를 향상하고, 농업농촌의 주체적 주요 인적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5차 강원도 여성농업인 육성 기본계획(‘21~’25년)」을 수립, 도에서는 시군, 여성농업인, 여성농업인단체, 여성농업인센터 등 다양한 주체와의 회의,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기본계획안을 마련하고, 여성농업인 육성정책 자문회의의 자문을통해 최종 기본계획을 수립, 성평등을 통한 여성농업인의 행복한 삶·일·쉼터 조성을 비전으로4대 전략과제, 12개 중점추진과제, 51개의 세부과제로 구성하였다. 전략과제는 양성이 평등한 농업농촌구현, 직업적·사회적 역량강화, 문화복지서비스 향유와 건강·안전 제고, 농촌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미래세대 육성이다. 지난 4차에 비해 금번 5차 계획에서는 특히 체감도 높은 정책 실현을 위해 여성농업인과의 소통을강화하고, 생활 밀착형 성평등확대, 생애주기를 고려한 정책을지속 발굴·확대 할 계획이다.

 

강원도 이영일 농정국장은 “제5차 기본계획을 토대로 연차별 체계적인 시행을 통해 농업농촌 내에서 역할과 중요성이 커지는 여성농업인이 주체적 농업인, 미래주요 인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