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스마트 농업 시대에 적극 대응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1/30 [06:52]

영월군, 스마트 농업 시대에 적극 대응

강명옥 | 입력 : 2021/01/30 [06:5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영월군이 원예작물분야에 ICT시스템 보급 등 25개 사업에 36억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시설면적 확대, 첨단농업기반 확충, 노지고추 품질향상 등에 적극 나선다. 영월군은 이상기후에 대비하여 시설하우스 재배면적을 확대하기 위해 1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연동비닐하우스와 단동비닐하우스 등을 설치하여 영월특산품인 토마토와 오이재배를 확대한다.

  

또한 시설하우스의 첨단재배환경 구축을 위해 ICT시스템 보급, 무인방제시설과 양액재배시설 등 환경자동화분야에 시설보강을 통해 고온피해와 자연재해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리고 영월의 대표작물인 노지고추 등 노지채소 등에 관수시설설치 등 6건의 사업을 추진하여 영월고추의 품질고급화와 생산량 증대를 도모한다.

  

농업기술센터 김경민 소득지원과장은 “앞으로 시장개방에 대응한 시설재배면적 및 첨단농업시설의 확대와 대표작목인 고추 경쟁력 강화를 통해 영월군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하여 대내외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영월군, 농촌체험교실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