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스마트 그린도시 최종 선정

강명옥 | 기사입력 2020/12/30 [20:03]

강릉시, 스마트 그린도시 최종 선정

강명옥 | 입력 : 2020/12/30 [20:03]

▲ 강릉시장 김한근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릉시에서 제안한“내가 그린(GREEN)도시, 강릉”이 환경부가 추진하는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문제해결형’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올해 지난 9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 사업에는 총 100곳의지자체가 지원하여 평균 경쟁률 4대 1을 기록하였으며, 1차 서면 평가 통과 후지난 11일 온라인으로 발표평가를 진행하였고 28일(월) 최종 종합선도형 5곳, 문제해결형 20곳 대상지를 공개하였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인해 강릉시에는2021년부터 2년간 총사업비 100억 원(국비 60억 원, 도비 10억 원, 시비 30억 원)이 순차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내가 그린(GREEN)도시, 강릉”은 남북(장현,경포) 저수지를 축으로 삼아, 월화거리를 통과하는 에코로드를 중심으로 스마트 에코 스테이션과 미세먼지차단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장현저수지를 생태 복원하여 생태통로 및 환경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쾌적하게 걷고 싶은 에코로드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생태휴식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통합환경플랫폼을 구축하여 미세먼지, 폭염, 혹한, 소음, 악취 등에 관해 분석한 환경데이터를, 핸드폰 앱을 통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탄소중립도시를 만드는 것이 주된 목표이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이 사업은 기후 위기와조성 중인 석탄화력발전소 가동 시 발생 되는 대기오염의환경적 불안 요소를 해소하는 방안으로, 이를 통해정부의 비전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시민참여 정책을 적극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