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는 마스크로, 실직과 산업재해는 고용․산재보험으로!

10.5.(월)부터 고용․산재보험 집중홍보기간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20/10/08 [18:39]

코로나는 마스크로, 실직과 산업재해는 고용․산재보험으로!

10.5.(월)부터 고용․산재보험 집중홍보기간 운영

박현식 | 입력 : 2020/10/08 [18:39]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근로복지공단원주지사(지사장 고리경)는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용․산재보험 집중홍보기간을 10월 5일부터 한 달 동안 운영한다. 이번 기간 동안 방송, 온라인 등 비대면 홍보 매체를 통해 고용․산재보험의 필요성 및 혜택을 알려 「위기시 사회보험이 더욱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 미가입 사업장의 가입을 촉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경기 침체로 매출에 타격을 입은 사업장들의휴업(폐업)으로 인해 사업주와 노동자의 피해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험료 부담 등을 이유로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소규모 사업장, 일용직 노동자, 아르바이트생 등은 고용유지지원금, 실업급여를 비롯한 사회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해 이중고를 겪고 있다. 고용․산재보험 가입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필수사항이다. 노동자 없이 운영하는 1인 소상공인도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할 경우노동자와 같이 폐업의 위험과 산업재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공단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해어려움을 겪고 있는사업주와 노동자에게 보험 가입을 유도하고 부담을 덜어주고 있고, 강원도청등 지자체와 MOU를 체결하여 정부 지원금을 제외한 사회보험료의 사업주 부담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협업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용ㆍ산재보험 가입 및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신청은 편리한 고용ㆍ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로 전자신고하거나사업장 소재지 관할근로복지공단의 각 지역본부와지사에 우편, 팩스,서면 신고도 가능하다. 공단 콜센터로 문의[☎1588-0075+(바로가기01)]하면보다 자세한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근로복지공단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