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 선정”70억 확보!!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9/07 [19:09]

“2021년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 선정”70억 확보!!

박현식 | 입력 : 2020/09/07 [19:09]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2021년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최종 선정되어 국비 49억원(총사업비 70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33개 지자체가 신청한 이번 공모에서 농식품부는 대면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거쳐 영월군을 포함 최종 20개 지자체를 선정하였다.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추진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 함께 만나는 지역공동체(네트워크 활성화), ▲ 함께 만드는 으뜸장류 프로젝트(상품연구,통합브랜딩 개발), ▲ 장류 제조기반 고도화(장류마을기업 시설장비지원, 장류연구), ▲ 함께행복한 신바람 프로젝트(장류문화거리, 문화축제)라는총 4개의 분야로 추진되며, “장류 1번지 영월”을 모토로 전통장을 생산하는 농가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민간 조직체계 강화, 역량강화 교육 등 안정적인 생산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영월농협의 전문 유통망, 가공기술 등을 활용하여 전국적으로 판매.홍보하여 영월 장류 산업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영월군수는“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창출하는 주요 사업으로 농가 – 중간지원조직(농협,대학,산업진흥원 등)- 군이 상호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영월군청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