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함을 없애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아침요가

송하연 | 기사입력 2020/07/31 [18:01]

우울함을 없애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아침요가

송하연 | 입력 : 2020/07/31 [18:01]

우울함을 없애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아침요가

특별한 걱정과 근심없이 늘 마음이 평온하고 행복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우리의 마음, 기분, 감정은 하루에도 몇번씩 변화를 겪습니다. 이유없이 혹은 대부분 이유가 있어 그런 것이지만 그럴때마다 내 마음을 다스리기란 그리 쉽지만은 않구요. 그래서 이번주는 우울함, 근심 걱정 등으로 가슴이 답답할때 상쾌한 기분으로 전환시켜주는 요가동작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초보자를 위한 쉬운 동작부터 조금 난이도 있는 동작까지 함께 알려드릴테니 오늘 본인의 에너지, 기운에 맞춰 자유롭게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늘 강조하는 얘기지만 스트레스없이 건강하게 호흡과 함께 몸을 움직이시다 보면 어느새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고 긍정적으로 변할 거에요.

 

굳이 아침요가가 아니더라도 본인을 위한 건강한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매일 시간을 내어 조금씩 따라하시다보면 구부정한 자세 교정과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영상과 함께 꼭 해보시고 궁금한 점은 유튜브 영상 하단에 남겨주세요. 제 유튜브 최근 영상 중, MORNING YOGA 편을 찾아 보시면 더욱 다양한 동작을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HAYEON 을 검색해주세요) 

 

오늘 배울 첫번째 자세는 활자세 변형입니다.

구부정해지기 쉬운 등과 앞으로 말린 어깨를 펴주고 타이트한 허벅지 앞면을 열어주는 동작입니다.

▲ 활자세 변형  © 강원경제신문

 

STEP 1.  네발기기 자세(Table Top)에서 오른발을 옆으로 보내고 왼발을 들어 사이드플랭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STEP 2. 왼손으로 바닥을 힘있게 밀고 복부를 끌어당겨 중심을 잡은 후 천천히 왼무릎을 접어 등 뒤에서 발을 잡아봅니다.. (영상을 참조하세요) 

STEP 3. 중심이 잡힌 후에는 발을 조금씩 엉덩이에서 멀게 가져가 어깨와 가슴이 더 시원하게 열리도록 해줍니다.  

POINT! 복부의 힘을 사용해야 허리를 다치지 않아요. 무리해서 허리를 꺽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두번째는 반달자세 (Half Moon Pose)입니다.

 

▲ 반달자세 (Half Moon Pose)  © 강원경제신문

 

STEP 1. 먼저 전사 2자세(앞무릎을 구부리고 뒷다리를 편 스탠딩자세)를 취해줍니다. 

STEP 2. 체중을 앞에 있는 오른발에 싣고 오른 손을 매트 앞 오른쪽으로 가져가 바닥을 짚습니다. 사진과 같이 요가 블록이나 두꺼운 책으로 손을 지지하셔도 좋습니다. 이때 무릎과 발이 정면을 향하도록 합니다. 

STEP 3. 앞무릎을 구부린상태에서 뒤의 발을 천천히 때 균형을 잡아줍니다. 가능하시다면 균형을 잡은 상태에서 앞무릎을 펴주세요. 왼다리는 뒤로 뻗고 왼손은 하늘 위로 뻗어줍니다.

STEP 4. 숙련련자의 경우는, 왼무릎을 접어 등뒤에서 왼손으로 발을 잡아주세요. 이때 흔들리지 않도록 지지하고 있는 발로 바닫을 힘차게 밀고 코어의 힘을 사용해줍니다.

POINT! 지지하고 있는 발앞이 안쪽으로 들어가기 쉬운데요, 골반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오른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보내며 골반, 무릎, 발의 정렬을 맞춰주도록 해주세요.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TOTAL Body Morning Yoga 영상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고, 궁금한점은 영상 하단 댓글에 꼭 남겨주세요. 30분 영상이지만 막상 시작해 하다보면 시간이 정말 빨리 갈거에요. 중간에 힘든 동작이 있으면 과감히 건너뛰고 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행복하게 또 자유롭게 수련해주세요. 요가는 잘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좀더 건강해지려고 나에게 투자하는 시간이니 중간중간 실수하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선생인 저도 가끔 넘어지고 실수한답니다^^ 이번주도 요가쏭과 함께 더 신나고 활기찬 한주 보내시길 바랄게요. 당신의 값진 하루하루를 늘 응원합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