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형 뉴딜 사업 발굴 추진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7/23 [16:20]

강릉형 뉴딜 사업 발굴 추진

이정현 | 입력 : 2020/07/23 [16:20]

▲ 강릉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강릉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응하기 위하여 주민수요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현안사업을 발굴하여 강릉형 뉴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20일 시청 8층 사랑방에서 열린 국소원장 간담회에서 “지난 14일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 계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역 중심으로 국가 발전의 축을 이동시키겠다는 정부 의지를 담고 있다.”라고 평가하였으며 “우리 시 차원의 선도적 뉴딜 사업 모델 발굴에 힘써달라”라고 주문했다. 

 

한편,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정책은 향후 5년간 160조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강릉시에서는 디지털 뉴딜 분야에 ▲ 강릉 스마트축산 ICT 시범 단지 조성 ▲ AI 로봇을 활용한 홀몸 어르신 돌봄 사업 ▲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 등, 그린 뉴딜 분야에 ▲ 그린 리모델링 사업 ▲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 조성사업 ▲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이 이미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