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신숭겸 장군의 충절 배워요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7/17 [17:22]

놀면서 신숭겸 장군의 충절 배워요

이정현 | 입력 : 2020/07/17 [17:22]

▲ 놀면서 신숭겸 장군의 충절 배워요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려의 개국공신인 신숭겸 장군을 재밌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는 자리가 마련됐다.

  

춘천시정부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김재홍)는 오는 7월 25일 강원도 기념물 제21호인 춘천 신장절공묘역과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55호인 춘천 장절공 신숭겸 신도비에서 ‘골드 미스터의 비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드 미스터의 비밀’은 ‘2020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인 ‘장군님 가라사대,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신숭겸 장군과 관련된 일화 가운데 공산전투와 황금두상 이야기 등에 중점을 두고 스토리텔링한 참여형 체험프로그램이다.

 

골드 미스터의 비밀은 ▲신장절공묘역 및 장절공 신숭겸 신도비 일원 답사 ▲황금가면의 등장 ▲봉인을 해제하라! ▲일곱 개의 별, 북두칠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장절공묘역 및 장절공 신숭겸 신도비 일원 답사’는 전문 문화해설사와 함께 고려와 신숭겸 장군에 대한 역사적 사실들을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황금가면의 등장’은 황금가면을 쓴 전문 배우와 함께 신숭겸 장군에 대한 이야기를 참가자들과 함께 이끌어나가는 시간이다.

  

‘봉인을 해제하라!’는 참가자들이 과제를 수행하며 신숭겸 장군과 관련된 역사적 내용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며, ‘일곱 개의 별, 북두칠성’ 시간에는 신숭겸 장군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퀴즈로 복습한다.

  

이번 행사는 역사적 사실과 다양한 설화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한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과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8월까지 총 4회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와 참여 신청은 주관 단체인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활용부(02-2038-8938) 또는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홈페이지(http://www.kocent.co.kr/) 및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sinsunggyeom)를 통해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