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테이블, 청년네트워크 아카데미, 시민아카데미, 포럼 개최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6/26 [21:40]

라운드 테이블, 청년네트워크 아카데미, 시민아카데미, 포럼 개최

이정현 | 입력 : 2020/06/26 [21:40]

▲ 라운드테이블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속초시는 지난해부터 “일상의 문화가 살아있는 환동해 거점문화도시 속초”라는 비전으로 실향민과 지역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시민이 어우러지는 문화다양성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사업 2년차인 올해는 속초문화재단과 함께 다양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문화도시 정책 과제 발굴을 위한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 문화도시 사업에서 주체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적 기반 마련을 위한 청년네트워크 아카데미,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한 시민아카데미, 속초 문화도시 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포럼 등 총 4개의 문화프로그램을 개최 할 예정이다.

 

문화프로그램은 6월부터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을 시작으로 7월 초에는 청년 네트워크 아카데미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7월말과 11월말에는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포럼이 2회 개최될 예정이고, 8월 초부터 문화도시 전문가들의 강연과 워크숍이 번갈아 진행되는 시민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시민이 속초의 주인으로 문화도시 사업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하여 시민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속초의 모습을 찾아가고 알아가며 일상의 문화가 살아있는 문화도시 속초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특히 시민 문화도시 완성을 위해 내년 법정 문화도시 선정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