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 회의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6/21 [14:28]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 회의 개최

박현식 | 입력 : 2020/06/21 [14:28]

 

▲ 강원도청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6.22.(월) 13:30 도청 본관2층 소회의실에서 경제관련 정보공유 및 소통 강화를 위한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 첫 회의를 개최한다.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각 기관별 경제통계 및분석관련 정보교환을 위한 체계적인 협업시스템으로 지역 경제동향과 정책 시사점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나아가 전문적인 경제분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강원도 경제정책 개발을 위해 구성되었다. 추진단에는 강원도, 한국은행 강원본부, 강원지방통계지청,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무역협회강원지역본부,중소기업중앙회강원지역본부, 강원연구원 등 7개 기관의 경제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며 정기회의는 격월, 현안 발생시에는 수시로 개최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된 산업과 생활방식을반영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강원도 경제정책’을논의하고, 각 기관별 관련 경제정책 및 지표, 분석 자료를 소개하는등경제현안에 대해 협의하고 지역경제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노명우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 19 확산 등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경제분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정책개발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경제동향관련 전문기관과의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의로 각 기관의 역할에도 도움이 되고 결과적으로는도 경제발전에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추진단을 확대‧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협업기관 구성 현황>

기 관

주 요 기 능

1

강원도

강원 경제종합 분석 및 정책 개발실행

2

한국은행 강원본부

경제동향, 금융기관여수신, 소비자동향조사, 기업경기실사지수, 현안분석 등

3

강원지방통계지청

산업활동, 고용, 소비자물가, 경제동향 분석 등

4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육성사업 추진

5

한국무역협회강원지역본부

강원 수출입 동향 분석 등

6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 사항 해결과

사업 지원(노란우산, 공공구매, 협동조합, 공제기금)

7

강원연구원

경기종합지수, 현안 분석, 정책대안 제시 등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