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구축사업 주민 공청회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6/11 [23:04]

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구축사업 주민 공청회

이정현 | 입력 : 2020/06/11 [23:04]

▲ 송호대 4차산업 경영지도사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횡성군은 12일(금) 16:30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구축사업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사업 추진방향과 탄약고 인근부지를 활용한 이모빌리티 산업육성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구축사업은 3년간 480억원을 투입해 기업지원센터 건립, 시험・인증장비 구축 등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산업 신성장 산업 육성 등 이모빌리티 스마트시티 조성 계획을 담고 있다.

 

군내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는 4차산업 이모빌리티 관련 교육 과정을 운영하면서 교육생들을 배출하여왔으며 횡성군과의 미래산업 연계를 위하여 4차산업관련 최고경영과정을 계속 준비하며, 군내 참가 교육생들은 대학의 장점을 살려 국내외 4차산업의 현황과 현장학습 및 4차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교육생들과 함께 연구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형식을 취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교육과정에서 꼭 알아야할 ‘인공지능, 블록체인, 비트코인, IoT(사물인터넷기술), 이모빌리티, 드론, 3D프린터, 스마트시티 등과 연계한 자신의 사업에 협업(協業)과 흥업(興業)을 위해 현장답사로 구성되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정창덕 총장과 과정 책임교수인 박현식 박사는 '사업경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 경제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