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미산리 생태공감 스마트빌리지 조성사업’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5/05 [19:02]

인제군 ‘미산리 생태공감 스마트빌리지 조성사업’

이정현 | 입력 : 2020/05/05 [19:02]

▲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강원도는 인제군 미산마을이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첨단기술 활용 스마트서비스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인제군 미산마을은 2005년 녹색농촌 대표마을, 2010년 농촌체험 휴양마을, 2015년 정보화마을로 선정되었고, 미산계곡과 고로쇠 축제 등으로 유명하다.

  

미산마을은 마을 운영위원회와 외부 자문위원, 전문가,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었고, 미산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과 농․특산물을 적극 활용하여 선정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은 ‘미산리 생태공감 스마트빌리지 조성’을 위해 국비 6억, 도비 1.8억, 인제군비 4.2억 총 12억이 투입된다. 

 

강원도와 인제군은 첨단기술인 ICT, IoT를 활용한 주민주도형 ‘스마트타운 미산’을 조성해 지역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인해 인제군 상남면 미산1리에 야생화 재배를 위한 스마트 팜 유리온실과 노천카페, 마을 농․특산물을 활용한 스마트 양조장, 미산의 미로(아름다운 길, 맛있는 길, 빠져드는 길)가 조성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도내 정보화마을들도 미산마을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마을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주도로 마을 소득을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