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크 ICT융합기반 관광서비스 실증단지 조성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3/13 [21:25]

관광테크 ICT융합기반 관광서비스 실증단지 조성

박현식 | 입력 : 2020/03/13 [21:25]

▲ 강릉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시행,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지원을 받는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에 응모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관광산업의 SW융합 및 데이터 기반서비스 실증사업으로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193억원 (국비 87.8, 도비 42, 시비 63.2) 규모의 예산이 투입된다. 

 

강릉시는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센터에 5년간 약 67억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올림픽 레거시(월화거리) 및 경포대 일대를 대상으로 관광서비스 실증단지를 구축하고, 관광산업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하여, 다양한 관광산업 신규 서비스를 통해 우수기업 발굴과 육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접근성 강화로 강릉 중앙시장-월화거리의 관광객은 관광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5년간 주요서비스 계획으로 IoT·빅데이터 기반 캐리어 보관 및 운반, 맛집 현황 정보 서비스, 관광플래너 서비스, 실시간 관광 데이터 분석, 전통시장 온라인 서비스 등을 실증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을 통해 관광서비스를 실증하여 관광객들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관광+SW융합산업을 주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