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행복도시 춘천 만들기 정책 발굴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3/11 [20:44]

엄마 행복도시 춘천 만들기 정책 발굴

박현식 | 입력 : 2020/03/11 [20:44]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춘천시정부가 엄마가 행복한 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 발굴에 나선다. 시정부는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간 ‘엄마 행복도시 춘천’을 위한 정책을 제안받는다고 밝혔다.

  

시청 홈페이지 내에 별도로 ‘엄마 행복정책 제안방’을 개설해 정책 당사자인 엄마가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엄마 행복정책 제안방’을 통해 제안된 정책에 대해 시정부는 실현 가능성과 소요 예산 등 검토 과정을 거친 후 정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정부는 자체적으로 엄마 행복도시 정책을 지난 1월부터 발굴하고 있다.

  

3월 현재 자체적으로 총 62건의 정책을 발굴했으며 이달 중 정책 발굴 보고회를 열고 추진할 수 있는 정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춘천시는 “춘천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돼 여성의 정책 과정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 여성 안전 환경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엄마가 행복하면 그 행복은 가족 전체에 퍼지는 만큼 엄마들이 건강해지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더 갖기 위해 필요한 정책을 당사자인 엄마들의 제안을 받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