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사랑 운동’ 전개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2/26 [10:39]

‘꽃 사랑 운동’ 전개

박현식 | 입력 : 2020/02/26 [10:39]

 

▲ 연곡면 화훼농가돕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연곡면 이장협의회(회장 김문섭), 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성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춘녀), 면사무소(면장 심상복) 직원 일동은 25일 연곡농협 하나로마트 1층 로컬푸드 매장 내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가 막힌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화훼농가 꽃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 피해 확산으로 졸업식ㆍ입학식 등 행사들이 줄지어 취소되면서 지역 내 꽃 소비 극감과 가격 하락으로 농민들의 생업을 위협받고 있는 이 시점에 연곡면 화훼농가 꽃 팔아주기 행사 등을 통한 화훼농가 고통 분담 및 어려운 시기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곡면 이장협의회 등 3개 단체가 주관하며, 화훼농가와의 고통 분담을 위한 꽃 구매는 물론 소비 촉진 홍보, 코로나19 예방 홍보 활등 등을 전개하였다.

  

연곡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매장 내 설치된 판매장에는 연곡면 화훼농가가 직접 기른 나넌크러스 8종, 안개꽃, 프리지어 등 한 단에 기존 꽃가격의 50%가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연곡면에서 화훼단지를 운영하는 (사)한국백합생산자 중앙연합회 회장 최명식씨는 “코로나19 감염이 해소될 때까지 화훼류 50%을 할인하는 판매 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인한 시민들께서 꽃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연곡면사무소 직원일동은 “연곡면 지역 내 기관 등과 함께 생활 속 꽃 소비 촉진을 위하여 결혼기념일·생일 등 각종 기념일 꽃 선물, 사무실과 가정에 1 Table 1 Flower 생활화 등 ‘꽃 사랑 운동’ 전개에 적극 동참”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