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2020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강원권 멘티기관 모집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인문 멘토링 참여 멘티기관 모집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2/14 [23:11]

강원문화재단, 2020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강원권 멘티기관 모집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인문 멘토링 참여 멘티기관 모집

이정현 | 입력 : 2020/02/14 [23:11]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2020년도 인생나눔교실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강원권 운영사업에 참여할 멘티기관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제위원회와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사업은 멘토(은퇴 인력 및 인문·문화예술 전문가)가 멘티(아동, 청소년, 청년 등)를 찾아가 삶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인생나눔교실’ 사업을 통해 도내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매년 400여 회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진행한다. 인문 멘토링은 그룹 별 5명~8명의 멘티가 참여하며 10회 내외로 구성된다. 멘토와 멘티는 인문, 예술, 대인관계, 진로 고민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세대 간 벽을 허물고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한다. 

 

멘티기관은 3월 2일(월)부터 3월 4일(수)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전자우편(gwlifenanum@daum.net)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멘티기관 모집 대상처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도내 군부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문화의집 등 아동, 청소년, 청년 대상 기관 및 시설이다. 신청방법 및 사업안내는 2월 13일(목)부터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wcf.or.kr) 및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gwart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원문화재단 문화접근성팀 견민정은 “올해는 청소년, 청년 중심의 멘토링에 집중하고 있다. 멘토링이 가능한 공간을 갖추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도내 복합문화공간, 도서관, 카페 등 청소년, 청년이 모이는 다양한 공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모집공모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