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2/11 [21:24]

2020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 실시

박현식 | 입력 : 2020/02/11 [21:24]

▲ 홍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만성질환을 예방 및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하여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은 지난해 7월 신설되었으며, 78명이 사업에 참여하여 6개월간 스마트폰을 통해 건강관리를 받았다.

  

보건소에서는 2월 중에 2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모집하여 본격적으로 신체활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전 건강측정을 하고 스마트밴드와 모바일 건강관리 앱을 연동하여 건강을 관리하게 된다. 또한 영양사 및 운동 처방사, 간호사 등 전문인력이 영역별 건강상담 및 검진(3회)을 한다.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 결과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 감소율 34.4%, 건강행태 1개 이상 개선율 40.6%로 나타났다. 건강위험요인 중에 혈압, 혈당, 허리둘레의 위험 정도가 개선되었고, 건강행태 부분에서는 활동량이 증가하고, 영양 습관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만성질환 이환율 감소 및 걷기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