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언론협회, '제5회 KOREA AWARDS' 수상자 발표

KOREA AWARDS: 기밀유지기간 30년 명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2/19 [21:56]

세계언론협회, '제5회 KOREA AWARDS' 수상자 발표

KOREA AWARDS: 기밀유지기간 30년 명시

박현식 | 입력 : 2019/12/19 [21:56]

세계연맹, 2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2nd World School Violence Expulsion Day) 기념식 개최

 

시상식: 2020 1 8()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 제2회 KOREA AWARDS 수상자- △경제부문의 경제공로대상: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사장 △과학부문의 과학공로대상: 이성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주임교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연구센터 센터장)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대상: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대상: 조열제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보건부문의 보건공헌대상: 권준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교수(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 △보건부문의 보건공로대상: 황치엽 대산약품(주) 대표이사)(현 (사)한국의약품유통협회 명예회장)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대상: 남경애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감사부 선임행정원, 이휘진 전 주파푸아뉴기니 대사(전 주시드니 총영사)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www.wfple.org)2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2nd World School Violence Expulsion Day)’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5 KOREA AWARDS' 수상자를 19일 발표했다.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고,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그 목적이 있다.

 

 

 

KOREA AWARDS: 9개 부문

 

   KOREA AWARDS는 국가혁신부문, 과학부문, 경제부문, 법률부문, 지역발전부문, 참교육공헌부문, 보건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참교육공헌부문'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KOREA AWARDS 수상자는 지난 9 1일부터 11 31일까지 3개월 동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제5 KOREA AWARDS 수상자: 8

 

   5 KOREA AWARDS 수상자는 총 8인으로 다음과 같다.

 

 

 

△경제부문의 경제공로대상에는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사장이 최종 선정됐다.

 

 

 

△과학부문의 과학공로대상에는 이성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주임교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연구센터 센터장)가 최종 선정됐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대상에는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최종 선정됐다.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대상에는 조열제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이 최종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공헌대상에는 권준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교수(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이 최종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공로대상에는 황치엽 대산약품() 대표이사)(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명예회장)가 최종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대상에는 남경애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감사부 선임행정원과 이휘진 전 주파푸아뉴기니 대사(전 주시드니 총영사)가 공동 선정됐다.

 

 

 

KOREA AWARDS: 기밀유지기간 30년 명시

 

   KOREA AWARDS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KOREA AWARDS의 수상자 선정과 관련하여 "KOREA AWARDS는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검토 및 사전조사, 각 분과 전문 심사위원회 사실확인 및 평가분석, 공적심사 등 검증과정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면서 "수상자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엄격히 담보하기 위해 심사 등 수상자 선정과 관련한 일체의 내용은 기밀유지기간을 명시하여 30년간 봉인하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상식, 2020 1 8()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KOREA AWARDS 시상식은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2020 1 8() 오후 2,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세계연맹기자단(WPC, WORLD PRESS CORPS) 등이 공동 주최 및 주관한다.

 

 

 

후원에는 ()대한인터넷신문협회, MDM그룹, 한국자산신탁, 대한약사회약사공론, 국제정책연구원(IPI), 세계여성연구원(WWI), 국제청소년연구원(IYI), 세계경제정책연구원(WEPI), 세계보건연구원(WHI), 세계과학기술연구원(WSTI), 세계환경연구원(WEI), 통일정책연구원(KPINU), 미디어정책연구원(MPI), SVE운동본부(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본부), 월드얀미디어그룹, ()다우케이아이디홀딩스, 지오영그룹,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대한인터넷신문, 아유경제, 개미신문, 여수인터넷신문, 전남인터넷신문, 제주환경일보, 충청제일뉴스, 100뉴스, 강원경제신문, 송파타임즈, 천안신문, 일요주간, 선데이뉴스신문, 뉴스일번지, 스쿨iTV, 중국동포신문, KJTimes, 경기종합TV뉴스, 케어뉴스, 한국요양신문, 구미뉴스, IBN한국방송, 환경포커스, 전국경찰뉴스, 뉴스에듀신문, 한국교육신문연합회, 국제학생기자단 등 200 여 언론 및 단체가 함께한다.

 

 

 

한편,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은 지난 2007 1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李山河>)'을 모태로 하며, 정치적 중립단체로서 세계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함께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과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데 적극 동참함은 물론 세계 각국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 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본 연맹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WIC AWARDS(WORLD INNOVATIVE CONTRIBUTION AWARDS)(세계혁신공헌대상)'을 제정하고 세계평화와 인류발전 등에 공헌한 분들을 발굴하여 매년 시상한다. 'WIC AWARDS'는 전 세계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세계인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세계평화와 인류발전에 공헌한 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세계 곳곳에 널리 알리어 정의롭고 행복한 세계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WIC AWARDS의 수상자 선정은 특정 국가에 편중되는 현상을 막기 위해 국가 및 지역균등 안배 원칙을 적용한다. 선정기준은 1개 국가에서는 1개 부문의 수상자만 선정할 수 있도록 하며, 세계 여러 국가에 지부를 둔 비정부 국제기구(NG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에 한하여 예외 조항을 두고 있다. 특히 수상자 선정 이후에도 5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국제사회의 물의 등으로 본 상이 추구하는 가치를 손상시킨 자는 수상자에서 제외한다. WIC AWARDS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기밀유지기간을 정하고 수상자 선정 과정에서 발생한 일체의 내용은 60년간 비공개로 하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또한 본 연맹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부설 연구기관과 언론기관,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 중) 및 특별기구 등을 두고 있다. 부설 연구기관으로는 국제청소년연구원, 세계여성연구원, 국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정책연구원, 세계보건연구원, 세계과학기술연구원, 미디어정책연구원, 세계환경연구원, 통일정책연구원 등이 있다.

 

 

 

특히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 중 하나인 국제정책연구원(IPI, INTERNATIONAL POLICY INSTITUTE)은 특정 정당을 지지하지 않는 '정치적 중립'의 비영리 단체로서 국가의 정책이나 시책, 국회 입법의정활동, 공기업 및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 마련이나 제안 등의 서비스 제공과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부설 언론기관으로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을 두고 있으며, 세계언론협회 소속의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다국적기자단' '세계연맹기자단(WPC, WFPL PRESS CORPS)'을 또한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장학재단으로 '세계연맹장학재단'을 두고 'iDREAM 장학금'을 운용한다. 장학재단의 'iDREAM 장학금'은 전국의 소년소녀 가장 등을 비롯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재학중인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부설기관 이외에도 특별기구로서 '인권기구'를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인권기구 내에 학교폭력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고자 'SVE운동본부(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본부)'를 두고 있다.

 

 

 

SVE운동본부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많은 국가들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2017 12 19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출범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연맹 설립 기념일인 1 11일을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로 지정 및 선포하고, 학교폭력으로 고통받거나 희생되는 학생들이 지구촌에서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매년 행사를 이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SVE운동본부 주최로 매년 7,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 데 헌신한 자를 발굴하여 '대한민국 모범리더상(KOREA STUDENT LEADER AWARDS)(어린이청소년)' 'SVE특별상(SVE SPECIAL AWARDS)(성인) '을 수여 하는 등 시상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