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2/08 [05:28]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박현식 | 입력 : 2019/12/08 [05:28]

▲ 고성군     ©박현식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은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활동지원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기여를 위해 ‘2020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고성군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등의 수행기관이 노인들의 경험과 재능, 전문성 등을 고려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공익활동 분야 11개 사업과 사회서비스 분야 3개 사업, 시장형사업인 황태손질 등 4개 사업, 취업지원센터사업 등 총 19개 사업에 1,702명을 선발해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분야는 노노케어, 관광지 지원 등의 공익활동 11개사업에 1,495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오늘(9일)부터 13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 등본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고성시니어클럽에 신청하면 된다.

 

군에 따르면 공익활동 일자리분야 참여자는 12월 말까지 선발하여 2020년 1월부터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사회서비스 분야와 시장형사업인 황태손질사업 참여자는 1~2월에 별도로 모집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공익활동 분야는 만65세 이상 근로가 가능한 노인 중 기초연금수급권자로 노인부부세대 또는 노인단독세대를 우선하며, 1세대 당 1명만 신청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사회서비스 분야 및 시장형사업인 황태손질사업은 만60세이상이며 사업참여희망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 사회적일자리 참여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고성군 노인인구수는 11월 30일 현재 7천6백여 명으로 고성군 전체인구의 27.8%에 달한다. 이에 군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고광선 주민복지실장은 “안정적이고 가치 있는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사회참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어르신들이 안정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