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표 스타트업 축제, 「강원 벤처창업인의 밤」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2/06 [11:57]

지역 대표 스타트업 축제, 「강원 벤처창업인의 밤」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12/06 [11:57]

▲ 지역 대표 스타트업 축제, 「강원 벤처창업인의 밤」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125일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지역 대표 스타트업 행사인 강원 벤처창업인의 밤(이하, 창업인의 밤)개최되었다.

 

작은 것을 연결하는 강한 힘. 가치(value)있게 성장하라를 슬로건으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재경, 이하 강원중기청)주최하고, 강원지역 창업보육센터협의회,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지역 창업지원기관들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25일부터 6일 이틀에 걸쳐 춘천 베어스 호텔에서 진행된다.

 

첫째 날인 5()한림대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하여 국내 대표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한 바디텍메드() 최의열 대표의 강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창업부터 코스닥 상장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흡입력 있는 강의로 전달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강연 후 진행된 우수 제품 콘테스트에서는 지역 창업기업의 혁신적 아이디어로 사업화된 제품들이 전시부스에 진열되어 눈길을 끌었으며, 참석자들의 투표에 따라 가장 많은 표를 얻은 2개 제품이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번 창업인의 밤 행사에서는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창업기업들과 지원기관의 실무자들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으며, 창업기업 10개사와 지원기관 실무자 2명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1, 강원도지사상 3,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3점 등 총 12점을 시상하였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지케이기술연구소는 국내외 최초로 방수층이 필요없는 무공극형 방수아스팔트 기술을 개발하여 88억원의 매출(’18)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경영 성과를 보여 주목을 받았다.

 

강원중기청 정재경 청장어려운 대내외 경제상황에서도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꾸준히 성장해 온 지역 창업기업들의 선전이 눈부셨던 한해였다, “내년도에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처럼 창업기업과 지원기관 간 연결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투자, 판로 등 지원사업을 적재적소에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