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시장 야시장 - 양미리 구이장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14 [21:54]

서부시장 야시장 - 양미리 구이장

박현식 | 입력 : 2019/11/14 [21:54]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서부시장번영회(회장 최진안)에서 운영하는 서부시장 야시장에서 오는 11월 15일~16일 이틀간 물오른 제철 별미 양미리 구이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지난 6월 14일 개장하여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야시장을 운영해온 매대 운영자들은 11월 30일 폐장을 앞두고 시민들 및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특별한 겨울 메뉴를 고심하다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고소한 주문진 양미리 구이를 선보이기로 하였다. 이 날 서부시장야시장에서는 양미리 구이 이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추위를 녹여줄 수 있는 따뜻한 어묵탕 및 고등어구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시장의 단오누리 야시장도 11월 30일까지 남은 3주 매주 금, 토요일 오후6시부터 다양한 메뉴의 먹거리를 선보이며 야간시간 성남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보는 재미, 먹는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시장 및 성남시장의 야시장 사업은 2019년 강원도 공모사업으로 강릉시는 올해 처음 시작한 사업이다. 금 번 야시장사업은 야간 시간 전통시장 내 유인요소를 제공하여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겠다는 시장 상인들의 강한 의지와 실천으로 진행된 사업이며 이는 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상인들의 자구적인 노력이라는 데 그 의의를 둘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야간시간 시장을 즐기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한 사업이라 미비한 점이 많았지만 올 6개월 동안 운영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 상인회, 매대운영자, 전통시장지원센터와 지속적인 의견교류를 통해 2020년도에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방문객 중심의 컨텐츠 구성, 체계적인 매대 운영 등을 통하여 내실 있는 야시장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