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산학협력성과 기반「메이커스페이스」 개소

강원도립대학교, 상상이 현실이 되고 창작활동이 창업과 연계

조근태 | 기사입력 2019/11/07 [15:42]
HOME > 강원뉴스 > 강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수 산학협력성과 기반「메이커스페이스」 개소
강원도립대학교, 상상이 현실이 되고 창작활동이 창업과 연계
 
조근태 기사입력  2019/11/07 [15:42]

▲ 상상이 현실이 되는 강원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G-MAKER LAB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조근태 기자 =  시민과 학생, 창업자가 한곳에 어우러져 장비를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가 개소하였다.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 G-MAKER LAB은3D프린터, 커터기 등 각종 장비를 사용하여 상상이 현실이 되는 창작활동이 창업과 일자리로 연계되는 지역거점형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 한다. 장비사용 교육이나 행사, 창의공간 사용은 메이크올 홈페이지(www.makeall.com)를 통해 신청하거나 산학협력단(033-660-8262)으로 문의하면 사용할 수 있다.

▲ 강원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임시 개소     ©강원경제신문

 

   특색프로그램으로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창업연계 메이커 크라우드펀딩, 가족과 함께하는 메이크 교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동네메이커 교실, 사회적 배려학생과 함께하는 나눔메이커 교육 등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강원도립대학교는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 기업이 어울리는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한 특색교육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에 함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외부기관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공로가 인정되고 있다. 지난 대학 기능인증평가에서도 산학협력분야 운영성과가 우수하고 창업보육센터에 입주기업이 일반 대학을 포함하여 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이 입주하는 등 이는 대학이 지역산업체와 활발한 교류가 있었다는 것을 입증한 부분이라고 판단된다고 평가하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11/07 [15:42]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