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글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 비블리아 독서문화 캠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30 [11:17]

맹글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 비블리아 독서문화 캠프

박현식 | 입력 : 2019/10/30 [11:17]

▲ 비블리아독서캠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맹글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은 1019~20(1), 26~27(2) 강원도 청소년 12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비블리아 독서문화 캠프” “세상을 읽고 나를 쓰다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대명비발디파크 유스호스텔에서 운영했다.

 

이번캠프는 맹글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광옥), 한림대일본학연국소(소장 서정온)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강원도교육청,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비블리아 독서문화 캠프는 협력적 토의식 토론의 경험이 많은 강사와 작가(유은실, 곽민수, 임지형, 윤미경, 임서경 작가, 최고봉 교사)를 만나고, 참가한 청소년들은 일상의 스트레스, 스마트폰 게임 및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책을 멀리한 생활속에서 잠시나마 집을 떠나서 12일동안 한줄 글쓰기 또는 읽기 쉬운 2권의 책을 선정해 독서에 대한 흥미도 가지면서, 책을 읽고 나의 생각을 표현하고 주변인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여, 혼자 읽었을 때보다는 깊이 있는 책읽기, 말하기, 글쓰기의 융합이 가능하도록 진행 되었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 작성된 글은 모두 정식 책으로 출판된 예정이다.

 

강의를 맡아준 임지형 작가는 사실 한주의 피로가 몰려 올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강연을 끝까지 잘 들어줬던 아이들의 눈빛을 기억하고, 그 눈빛을 기억하기에 더 열심으로 글을 쓸 마음을 다질 수 있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 했다.

 

행사 참여 부모님은 "책 속에 있는 가치에 대해서 다양한 시각으로 자신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하고 아이들 스스로 이야기하고 글쓰기에 즐거움을 표현하는 작은 관심이 생긴 것 같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