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연계 우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17 [12:33]

공공기관 연계 우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10/17 [12:33]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10.18(금), 19(토),  양일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한 우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연계한 우수 창업인력 육성 및 혁신도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첫 걸음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어, 학생들의 참가 여부가 가장 큰 변수였지만, 고등학생 7팀, 대학생 10팀 등 총 50여명의 학생이 접수하여 강원지역 학생들의 창업 열정을 확인하고 혁신도시 비전 및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번뜩이는 창업아이디어가 실제 실행이 되어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공공기관 전문가의 멘토링 및 창업전문가의 창업교육 등 숙성과정을 거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관리공단, 도로교통공단, 국립공원공단 6개 기관에서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강원도 경제진흥원 및 강원대 창업보육센터에서도 행사 진행을 주관하여우수팀 7팀에 대한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강원도 김종욱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참여기관과의 심도있는 평가회를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여 내년부터는 규모와 내용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에도 강원도에서는 혁신도시 활성화 및 성과확산을 위한 이전공공기관과의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