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민방위대원 2차 보충교육 · 훈련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11 [09:56]

삼척시, 민방위대원 2차 보충교육 · 훈련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10/11 [09:56]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는 지역 민방위대원 중 상반기 및 1차 보충 기본교육 및 비상소집 훈련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2차 보충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대상자는 모두 548명으로, 민방위 1~4년차의 경우 243명, 비상소집 대상자인 5년차 이상의 경우 305명이다.

기본교육은 집합교육으로 10월 17일부터 10월 19일까지 3회에 걸쳐 삼척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전문 분야의 민방위 강사를 통하여 민방위 대원의 임무 및 역할, 재난관리 및 응급처치, 화생방 훈련 등 기본교육과 실전훈련을 받게 된다.

비상소집훈련은 10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3회에 걸쳐 읍면동 및 직장대별 지정장소에 응소·출석 확인하는 점검식 훈련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보충교육 및 비상소집 훈련기간 중에는 평일에 훈련받기 어려운 민방위대원들을 위해 주말반, 야간반도 준비되어 있으며, 금번 교육으로 삼척시 보충교육과 비상소집훈련은 마무리가 된다.

교육참가 시에는 배부된 통지서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침해야 하며, 삼척시 교육일정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타지역에서도 교육훈련이 가능하며, 전국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 ‘안전디딤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삼척시청 재난안전과 또는 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