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농촌여성 전문인력 양성 음식교육 평가회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10 [17:26]

2019 농촌여성 전문인력 양성 음식교육 평가회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10/10 [17:26]
    평창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지난 1일, 평창군 국민체육센터에서 ‘농촌여성 전문 인력 양성 교육’으로 추진한 ‘음식교육의 평가회’가 열렸다. 이번 평가회는 제7회 평창군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와 병행하여 개최되어,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해 평생학습 관계자,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평창군 음식연구회는 6월부터 8월까지 7번의 음식 교육에서 20여 종의 음식 레시피를 교육하였으며, 이중 16종 이상의 음식을 이번 평가회에서 선보였다. 또한, 보리된장라구소스를 곁들인 메밀면과 사물탕을 활용한 사물닭백숙의 2가지의 음식으로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전시를 위해 젤라틴 처리를 한 음식들을 보고 진짜냐 가짜냐 토론이 벌어지고, 음식 레시피나 교육 참여 방법 등에 관한 질문이 쏟아졌다. 각각 200인분 가까이 준비한 시식음식 중 특히 보리된장라구소스를 곁들인 감자면은 특이한 식감 때문인지 금방 동이 났다. 이번 시식 평가회는 많은 관심과 호응과 함께 마무리됐다.

올해 농촌여성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음식연구회와 세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내년에도 평창군 농업기술센터는 음식연구회를 지원하여 계속하여 농촌여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농업기술센터의 농업인교육관이 완공이 되면 더 원활하게 수준 높은 교육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