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내년도 예산편성 설문조사 결과 공고

산업경제, 문화·관광·예술·체육, 지역 및 도시개발 순으로 중점투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07 [16:32]

양양군, 내년도 예산편성 설문조사 결과 공고

산업경제, 문화·관광·예술·체육, 지역 및 도시개발 순으로 중점투자

박현식 | 입력 : 2019/10/07 [16:32]
    양양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양양군이 지난 7월 8일부터 8월 16일까지 실시한 2020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군민 설문조사 결과를 공고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재정운영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추진이 되었으며, 분야별 주요 사업에 대한 투자 우선순위 여론 수렴, 재정 운영 방향 및 개선의견 수렴 등 총 20개 항목에 대해 양양군 홈페이지 및 서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286명에 대한 결과를 분석했다.

설문 참여자를 보면 50대가 30.4%로 지방재정 운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40대와 30대가 뒤를 이었고, 여성보다는 남성 응답자가 많았다. 직업별로는 사무/관리직, 농림축산수산업에서 응답률이 높았다.

재정운용 방향 및 재정여건 개선 부분에서는 가용재원 범위 내 예산편성 및 국비 예산 확보할 것과 사회단체 등 선심성 민간이전 경비 축소, 행사·축제성 경비를 축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중점 투자분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경제 분야이며 이를 위한 투자 대상으로는 새로운 일자리 마련과 고용촉진으로써 2020년도 예산 편성 시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사업에 예산을 우선 편성을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중점 투자 대상으로는 문화관광체육시설 분야에는 기반시설 확충 및 마케팅 강화, 사회복지 및 보건에는 저출산 및 고령화 대책사업 확대, 농축산에는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및 마케팅 강화 등을 꼽았다.

또한 현안사업 우선 투자대상은 설악산 오색삭도 설치사업에 이어 양양국제공항 활성화와 서핑산업 활성화, 동해 북부선 강릉~제진간 철도망 구축으로 연도별 재정 투자계획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설문 조사에 의거 내년도 예산편성 기본 방향을 일자리 창출 지원, 저출산·고령화, 사회적 경제활성화 지원 등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재정 투자를 확대하고, 재정의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중장기적 재원 배분 계획을 수립해 연차별 예산편성을 해가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