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제공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9/17 [17:27]

원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제공

박현식 | 입력 : 2019/09/17 [17:27]
    원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제공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는 시민에게 유용한 도시 공간 정보 제공을 위해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로 중지됐던 생활지리정보 시스템을 기능 재구성 및 신규 데이터 콘텐츠 발굴 등 공간정보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전면 개편하고 지난 2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일자리 정보, 상권 분석, 무료 와이파이, 주차장 위치 등 시민 편의 정보와 함께 원주시 문화관광 정보, 연도별 항공 사진, 도로점용 굴착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지이용계획, 토지 및 건축물 정보, 도시계획 등 각종 도시 정보는 물론 공개 가능한 다양한 정보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향상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주시는 앞으로 최신 항공 영상을 수집해 도시 변화 과정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는 한편,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원주시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원주시 생활지리정보’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권요순 도시계획과장은 “단순 위치 정보 위주의 검색에서 벗어나 공간 정보와 상권 분석, 일자리 정보 등을 연계함으로써 시민에게 필요한 생활지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 편의 콘텐츠 제공으로 대민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