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강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강릉시 정신건강 보건기관들과 함께‘따로 또 같이’ 연합캠페인 실시
 
박현식 기사입력  2019/09/10 [18:29]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강릉시 정신건강 보건기관들과 함께‘따로 또 같이’ 연합캠페인 실시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이하 강원센터, 센터장 장효강)910() 강릉 월화거리에서 강릉시 정신건강보건기관들과 함께 따로 또 같이연합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강릉시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의 개선을 위해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주체로 진행된 따로 또 같이연합 캠페인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강릉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강릉동인병원, 강릉율곡병원, 강릉아나병원, 사회복귀시설 참좋은집이 참여하였으며, 알콜중독 선별검사, 정신건강 OX퀴즈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강원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도박문제에 대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박과 도박중독에 대한 이해의 증진과 도박문제로 인한 폐해의 심각성을 알렸으며, 도박문제선별검사를 통해 자신의 도박문제를 점검하고 어떻게 대처하고 관리해야 하는지를 알리는 활동을 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거리에서 진행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며, 정신건강보건기관들이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도박문제를 비롯한 정신건강에 대한 종합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24시간 국번없이 1336 또는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전문상담과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9/10 [18:29]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