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 사업자 지도 점검

266개소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1 [13:31]

속초시,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 사업자 지도 점검

266개소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

박현식 | 입력 : 2019/08/21 [13:31]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는 음식물류폐기물의 감축과 적정한 처리를 유도하고자 오는 9월 30일까지 관내 118개소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에 대해 지도·점검에 나선다.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은 영업장 면적이 200㎡이상인 일반·휴게음식점및 1일 평균 총 급식 인원이 100명 이상인 집단급식소, 연면적 3,000㎡이상인 대규모점포가 해당한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다량배출사업장 의무사항 이행실태,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적정여부, 음식물류폐기물 분리배출·보관 및 처리방법 등의 준수여부이며,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하고 부적정 처리업체 등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 조치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와 점검으로 음식물쓰레기의 발생량을 줄이고, 추가로 1회용품 사용 실태 점검을 병행하여 우리시 환경보전과 효율적인 재활용 촉진을 유도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모여 청정도시 속초시를 만들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