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강변건강걷기 프로그램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1 [14:15]

홍천군보건소 강변건강걷기 프로그램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8/21 [14:15]
    홍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군보건소는 걷기 활동의 실천 기회를 확대하고 걷기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강변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지난 6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과 홍천강변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 60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30분 주2회로 운영되며, 건강스트레칭, 홍천강변길 걷기운동 등으로 진행된다.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8월말부터는 홍천군 걷기동아리 협의회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사전 건강 검진을 실시하였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사후 검진을 실시해 사전, 사후 건강 상태를 비교 분석할 예정이다.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에 따르면 홍천군 걷기 실천율은 42.9%로 전년도에 비해 11.4% 증가했으며, 이는 강원도 39.5%보다 높은 수치에 해당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홍천강변을 활용한 야간 걷기운동을 통하여 누구에게나 접근성이 쉽고 운동효과가 좋은 걷기운동이 확산되고 홍천군 걷기 실천율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수시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홍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