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에 ‘원동마을’ 선정 현판 및 시상금 전달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14 [13:46]

태백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에 ‘원동마을’ 선정 현판 및 시상금 전달

박현식 | 입력 : 2019/08/14 [13:46]
    태백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태백시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에 ‘원동마을’을 선정하고, 오는 16일 원동마을회관에서 현판 및 시상금을 전달한다.

원동마을은 2019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참여해 논·밭두렁 소각, 농산폐기물, 기타 생활쓰레기 소각 안하기 등을 실천한 마을 중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시는 현판식 및 시상금 수여를 통해 원동 마을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여타 마을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건조한 가을철 산불 발생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손꼽히는 불법 소각행위가 근절된다면, 산불예방 효과가 높아질 것”이라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및 우수마을에 대한 홍보로 불법 소각행위를 하지 않는 분위기가 시 전역에 확산·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