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장금예씨,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11 [19:35]

원주교육문화관 장금예씨,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

박현식 | 입력 : 2019/08/11 [19:35]

 

▲ 원주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실 장금예씨,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심동자)은 지난 6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공모에서 최우수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자를 냈다. 시화전은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문해학습자의 참여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매년 전국에서 1만 명이 참여하는 경쟁률 높은 대회이며 최우수상 10개와 특별상 40개를 시상한다.

  

이번 시화전에서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유일하게 장금예(72세) 학습자가 전국에서 10명을 선정하는 순위권 안에 들게 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학습자는 남편 손에 이끌려 한글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사별하여 매일 밤 남편에게 편지를 쓰게 되었다는 사연을 ‘사랑하는 당신께’라는 제목의 시에 담아 출품했다.

 

아울러 이상란(65세) 학습자도 이번 시화전에서 강원도지사상에 선정돼 원주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실에서 굵직한 상을 2명이나 수상하게 됐다.

 

심동자 관장은 “이번에 큰 상을 수상한 학습자에게 다시 한 번 경의를 표하며, 늦깎이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부족함이 없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과 수상작품 특별전시는 내달 4일(수)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원주교육문화관 장금예씨,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작 "사랑하는 당신께"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