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4차산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에서 온라인 강의실을 분양해 드립니다
집체 훈련 기관 중심으로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분양 공모
 
박현식 기사입력  2019/08/05 [09:31]
    집체 훈련 기관 중심으로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분양 공모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올해 10월에 개통할 예정인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활용할 훈련기관을 선발해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보급한다.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이란 훈련기관이 실시하는 각종 훈련생 관리를 지원하는 전산망을 의미한다.

그동안 집체 훈련 기관들은 별도의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없이 훈련생의 출결 정보와 수료 여부를 직업훈련포털에 입력했지만, 이번 사업에 선발되면 온·오프라인 혼합훈련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개별 훈련기관의 특색이 살아있는 온라인 강의실을 만들 수 있고, 강의를 진행하면서 질의응답 게시판이나 블로그, 토론방 등에서 교·강사와 훈련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훈련정보가 자동으로 누적되어 훈련비 환급 등의 행정업무도 쉬워진다.

이번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분양에서는 40개 내외의 훈련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며 매년 규모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선발기관에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이 분양되고 나면, 훈련생들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에서 원하는 훈련과정을 검색하고 개별 훈련기관에 수강 신청을 하여 온라인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다.

장신철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집체 강의 위주의 직업훈련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을 습득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활용해 훈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라고 하면서,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분양받는 기관들이 선도기관이 되어 좋은 품질의 훈련 콘텐츠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신청서는 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접수하고, 심사에서 선발된 기관은 9월 중에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분양받게 된다.

신청 서류 서식과 기타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평생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8/05 [09:31]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