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소상공인 시설개선 돕는다

소상공인 대상 옥외간판 교체·인테리어·상품배열·기타시설 개선 지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5 [13:03]
HOME > > 소상공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춘천시, 소상공인 시설개선 돕는다
소상공인 대상 옥외간판 교체·인테리어·상품배열·기타시설 개선 지원
 
박현식 기사입력  2019/07/25 [13:03]
    춘천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춘천시정부가 소상공인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관내 소상공인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춘천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 제정에 따라 마련됐다.

대상은 춘천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을 한 소상공인 으로 2018년 기준 연매출액이 2억원 이하, 재산세 30만원 이하, 소득금액 6,000만원 이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업자다.

단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가맹점, 휴업 또는 폐업자, 사치·향락 등 소비성 사업은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옥외간판 교체, 인테리어 개선, 상품진열대 개선, 건물 외벽, 화장실, 주방 등 기타 시설개선이다.

업체별 300만원 한도에서 공급가액의 80%까지 지원하며 총 26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 관련 단체에 대한 활동도 지원한다.

대상은 10명 이상의 사업자가 회원가입이 돼 있고 회원의 과반수가 소상공인인 관내 소상공인 관련 단체다.

지원 내용은 SNS 마케팅, 경영, 회계, 노무 등 맞춤형 교육비와 각종 매체별 홍보와 마케팅 비용, 워크숍, 토론회, 간담회 개최 비용 등이다.

단체별 250만원 한도로 공급가액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며 총 4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2일 오후 6시까지며 춘천시청 사회적경제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해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 하고, 문의는 춘천시청 사회적경제과로 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7/25 [13:03]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