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직업탐색프로그램 운영

24일 회복자 예방활동단 발대식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5 [09:42]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직업탐색프로그램 운영

24일 회복자 예방활동단 발대식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7/25 [09:42]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 정선분소에서는 도박문제로 카지노 인근 지역 장기체류자들의 직업재활에 대한 요구를 받아들여 2019년 직업탐색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정선분소의 직업탐색프로그램은 직업박람회 관람, 비누와 꽃차, 효소 만들기와 정선관내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방문을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고, 실질적인 직업재활에 필요한 직업탐색을 통해 도박중독에서 회복되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위한 준비과정이다. 

 

 정선분소는 7월10일과 7월24일 기능성비누 만들기 강좌에 20명이 참가하여 기능성 비누를 직접 만들어보고, 비누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처를 안내받고, 관심 있는 참가자들은 자신에 맞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5월16일에는 2019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에 35명이 참가하여 다양한 핸드메이드의 제품들을 보고 관심분야를 탐색하였다. 

 

 정선분소는 직업탐색프로그램으로 8월은 효소 만들기, 9월은 꽃차 만들기를 실시하고 10월은 관내 직업재활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24일에는 회복자 예방활동단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기존 회복자 예방활동단과 회복자모임에서 예방활동단 활동에 동의한 6명을 추가하여 10명의 회원으로 재구성 되었다. 지역사회 도박중독 폐해방지와 인식개선 활동을 목적으로 조직된 회복자 예방활동단은 도박중독 회복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며 지역주민들의 도박문제 인식개선은 물론 도박중독 사업 전반에 걸친 관심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