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 축제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3 [11:03]

제8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 축제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7/23 [11:03]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제8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 축제가 오는 26일 공기2리 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공기2리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옥수수 축제 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6일 오후 4시 반 황금옥수수를 찾아라 이벤트를 시작으로 저녁 6시에 개막식과 함께 문화공연, 장기자랑, 얼음굴 탐험, 옥수수 구워먹기 등 1박2일 동안 다채로운 행사로 이루어진다.

공기2리 효자열녀마을은 아름다운 삼방산 아래에 위치해 있는 작은 마을로 예로부터 효와 예절을 중요시 여겨서 마을 곳곳에 오랜 시간 마을을 아끼고 지켜온 사람들의 마음 씀씀이와 흔적들이 남아 있고 마을길을 따라서 거닐다 보면 여러 곳에 효자비가 세워져 있다.

옥수수 축제 위원회 관계자는 “솔솔 부는 산바람과 산속 한여름 밤의 정취를 느끼며, 옥수수를 테마로 지역주민들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월군 관계자는 “옥수수 축제가 벌써 제8회를 맞이하게 되었듯이 마을주민들이 자립적으로 주최가 되어 행사계획과 진행을 주도적으로 함으로써 회가 거듭될수록 발전해 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