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가족과 함께하는 날’ 운영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3 [11:03]

양양군, ‘가족과 함께하는 날’ 운영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7/23 [11:03]
    양양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양양군은 공무원들이 안정된 가정생활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날'을 운영한다.

양양군은 온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에는 야근 없이 정시에 퇴근하게 했다.

가족 친화적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일할 때 집중적으로 일하고, 쉴 때 제대로 쉬는 워라밸 문화를 확산시켜 직원 행복을 증진시키고 업무 생산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가족과 함께하는 날'에는 오후 6시부터 각종 행사와 부서회식, 직원모임 등을 없애고 다른 날로 정할 수 있게 조정할 계획이다.

불가피한 근무가 필요한 경우에만 부서장 통제 하에 야간근무를 인정하고 사무실에 야근 근무자가 있으면 업무를 재조정할 수 있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사회의 가장 기본 단위가 되는 가정의 행복이 사회의 행복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며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킬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날만큼은 직원들이 가정의 소중함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고, 가정의 행복이 사회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