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폭염의 원인과 대응책 찾는다

기상청, 한·중·일 학계와 함께 ‘2019년 폭염 학술토론회’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2 [16:03]

변화하는 폭염의 원인과 대응책 찾는다

기상청, 한·중·일 학계와 함께 ‘2019년 폭염 학술토론회’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7/22 [16:03]
    ‘2019년 폭염 심포지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기상청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에서 국립기상과학원, 폭염연구센터와 함께 폭염의 원인과 대책관련 심층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폭염 학술토론회’에는 “변화하는 기후와 폭염, 원인과 대응책은?”이라는 주제로 한·중·일 폭염 전문가 및 학계·언론계·방재 관계기관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는 중국 폭염의 특징과 미래전망 지구온난화와 폭염의 상관성에 대한 강연과 함께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폭염연구센터장인 이명인 교수이며, 토론자는 안영인 기자 소철환 과장 손석우 교수 등이 참가한다.

전문가 토론에서는 폭염 발생 원인을 진단하고, 대응체계에 대한 언론의 시각과 기관별 폭염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극심해지는 폭염에 대한 대응방안을 심층적으로 토론해 폭염 피해 저감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