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불법 주·정차는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하세요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2 [11:04]

삼척시, 불법 주·정차는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하세요

박현식 | 입력 : 2019/07/22 [11:04]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는 불법 주정차 근절과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불법 주정차 주민 신고제’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불법 주정차 주민 신고제’는 누구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요건에 맞게 신고하면, 공무원의 현장단속이 없어도 해당 차량에 대해 과태료가 부과된다.

신고대상은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인 소방시설 주변,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에 주차한 차량으로 24시간 단속대상이다.

특히, 오는 8월 1일부터는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불법 주정차시 과태료가 승용차의 경우 기존 4만 원에서 2배 상향된 8만 원이 부과되며, 승합차의 경우 9만원이 부과된다.

신고방법은 위반지역과 차량번호 식별이 용이하도록 ‘안전신문고 앱’이나 ‘생활불편신고 앱’을 이용해 동일한 위치에서 1분 이상의 간격으로 사진 2장 이상을 찍어서 신고하면 된다.

단, 인도나 택시승강장에 불법 주차하는 경우 5분 이상의 간격으로 동일한 위치에서 촬영한 사진 2장이 첨부되어야 하며, 이 경우엔 아침 8시에서 저녁 8시 사이 신고 건에 대해 부과가 가능하다.

별도의 신고보상금은 없으며 악의적 반복 및 보복성 신고를 막기 위해 동일인이 동일차량에 대해 신고하는 경우 최대 3회로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 관행이 개선되고 올바른 주정차 문화의 정착을 위해 주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