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신품종 멜론 본격 출하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2 [12:03]

인제군, 신품종 멜론 본격 출하

박현식 | 입력 : 2019/07/22 [12:03]
    하니원 멜론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인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멜론 하니원Ⅱ가 본격 출하를 시작해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군은 농업소득 향상과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신품종 하니원Ⅱ를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신품종 멜론 품종 개발자 강원대학교 이태익 박사와 하니원Ⅱ 생산 독점계약을 체결해 농협중앙회인제군지부와 연계한 납품을 추진하며 고당도의 멜론을 안정적으로 생산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새로운 농가 수입원이 되고 있다.

신품종 멜론 하니원Ⅱ는 지난 4월 말에서 5월 중순까지 재배를 시작하며, 이달 10일경 첫 수확을 시작으로 9월 중순까지 45여톤이 생산 출하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신품종 멜론 하니원Ⅱ는 지난 4~5월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추위를 잘 이겨내 당도가 16브릭스 이상를 넘고, 과육이 부드러운 고품질의 멜론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

첫 출하가 시작된 10일경부터 내린천휴게소에 납품을 시작으로 하나로마트와 농가 직거래 등으로 판매가 확대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니원Ⅱ 멜론은 일반 멜론보다 과피가 얇고 과육의 양이 많으며 높은 당도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한번 맛 본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다.”며 “관내 농가들이 새로운 작물을 통한 새로운 농가 수입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