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농업기술센터 농림축산식품부 평가, 농기계임대사업 우수기관 선정

노후 농기계 대체지원 사업 국비 1.5억 확보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17 [11:03]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농림축산식품부 평가, 농기계임대사업 우수기관 선정

노후 농기계 대체지원 사업 국비 1.5억 확보

박현식 | 입력 : 2019/07/17 [11:03]
    홍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실시한 지난 한해 농기계 임대 사업 분야 실적 평가에서 높은 점수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전국 140개시군 469개소에서 상위 A그룹 속하는 10개소 선정, 강원도 내 유일하게 1등을 차지하며 국비 150,000천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기준은 임대사업소 인력 및 조직, 사업성과, 임대료수준, 밭농업 기계화 촉진율, 수요자임대실적, 여성친화형 농기계교육, 경영개선 평가 등 여러 분야로 조사 실시해 선정되었기에 매우 의미가 크다고 보여 진다.

노동력 부족과 고령화로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 농기계 임대 사업은 영농 현장을 해결해 주는 효자 사업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처럼 국비 사업 선정으로 군 역점 시책인 농기계 임대 사업에 큰 도움을 주게 됐다.

이번국비 예산은 2회 추경에 반영해 기존농기계 임대 사업으로 사용하던 노후 장비 18종 32대를 교체 지원해 임대 농가의 작업 안전성 및 편리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며 농작업기계화율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전국 제1의 농기계 임대 사업소 운영에 목표를 두고 민선7기 공약 사항인 임대 사업소 추가 설치, 농기계 임대 및 교육 훈련 사업을 확대하고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해국비 사업확보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