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시스템 반도체 산업육성 앞장

시스템 반도체 패키지 소재·공정 전문가 간담회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19/06/21 [17:17]

KEIT, 시스템 반도체 산업육성 앞장

시스템 반도체 패키지 소재·공정 전문가 간담회 개최

강명옥 | 입력 : 2019/06/21 [17:17]
    시스템반도체 산업 전문가 간담회’에서 정양호 KEIT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21일 충북 청원군 소재 ㈜네패스 대회의실에서 반도체 패키지 부문 핵심 소재·공정기술 관련 전문가와 함께 ‘시스템 반도체 산업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번 간담회에서는 시스템 반도체 패키지 분야의 핵심 소재·공정·소자 개발관련 산·학·연 및 관련 수요기업 등 전문가가 참여해 소재산업의 R&D 투자방향, 시스템반도체 산업동향, 연구수행 애로사항 등이 논의됐다..

반도체 패키지는 반도체를 외부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외부기기와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며, 여러개가 적층된 반도체의 원가와 두께 등 부피를 줄일 수 있는 핵심요소로, 디바이스가 작아지고 공정이 미세화되면서 ‘경박단소’에 대한 패키징 등 반도체 후공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최근 산업부의 시스테반도체 발전전략 및 삼성의 130조 투자발표 등은 미래시장 선도기술영역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신호”라며 “4차산업혁명을 이끌 핵심부품인 시스템반도체 산업 생태계 육성과 반도체 후공정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