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가상방역 현장훈련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14 [15:26]

강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가상방역 현장훈련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6/14 [15:26]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철저한 긴급 방역조치를 수행 할 수 있도록, 긴급행동지침 매뉴얼 숙지 및 현장 초동 대응능력 배양을 위해 17일 양구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19년 ASF 가상방역 현장훈련”을 실시한다.

강원도가 주관하는 이번 가상방역 현장훈련은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평화지역 5개 시군을 포함, 동물위생시험소,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강원도본부 등이 참여한 관계기관 합동으로 실시하고 농·축협 및 생산자 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훈련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도내 발생을 가정해 상황 단계별·방역기관별 역할과 방역조치 사항을 훈련하고 아울러 접경지역 시군의 현장 우수 방역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훈련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강원도는 중국, 베트남 등 주변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최근 북한에서도 발생함에 따라 국내 유입이 우려되는 긴박한 상황임을 고려해 이번 현장훈련을 긴급히 추진하는 것임을 강조하면서 양돈농가에서는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발생국 여행 자제, 발생국산 축산물 반입금지, 외국인 근로자 교육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고 사육돼지에 대해 매일 임상관찰을 실시해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증상 발견시 가축방역기관 또는 시군에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