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안전일기 한마당’ 열기 뜨겁다!

- 23일에는 서울 시청광장에서 해외 5개국 청소년들 참여하는‘세계안전일기 한마당’열려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01 [20:28]

‘사랑의 안전일기 한마당’ 열기 뜨겁다!

- 23일에는 서울 시청광장에서 해외 5개국 청소년들 참여하는‘세계안전일기 한마당’열려

박현식 | 입력 : 2019/06/01 [20:28]

 

▲ 1일 대구지역 고교생 40여명, 동성로에서 캠페인과 함께 헝가리 유람선 희생자 추모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소중한 생명을 앗아가는 안전사고가 끝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가 벌이고 있는 안전실천 국민운동인 사랑의 안전일기 한마당에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뜨겁다. 지난 달에 서울·경기와 세종·충남·강원지역에 이어 1(오후1)에는 대구에서 사랑의 안전일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되었다.

 

1일 오후 1시 대구 대학생연합자원봉사단 300여 명과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대구 사랑의 안전 일기 한마당 행사는 구암고등학교, 경북공업고등학교, 상서고등학교 등 대구지역 고교생들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으로 대구 동성로 중앙무대 앞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는 2003218일에 발생한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 희생자와 지난 29일 발생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사랑의 안전 일기 범국민운동 선언문을 구암고 3년 정성욱군이 낭독하고 입석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회장인 이민규군 등 초등학생을 비롯한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사랑의 안전일기 쓰기 캠페인을 벌렸으며, 헝거리 유람선 참사 희생자 추모판에는 수백여 명이 추모의 글을 남겼다.

 

지난 4월 강원 산불 재해 때 대구지역에서 제일 먼저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벌인 구암고 3학년 정성욱 군을 비롯한 40여 명의 학생들은 이날 행사에서 손수 제작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시민들의 안전일기쓰기 참여를 호소하고, 안전일기장을 나누어 주었다. 이어 헌화로 지난 29일 헝가리에서 불의의 유람선 침몰로 희생된 사람들을 추모하는 행사도 가졌다.

 

대구에 이어 2일에는 대전, 10일에는 광주지역 학생들도사랑의 안전일기쓰기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며, 서울에서는 대원여고와 경기여고 20여명의 동아리 학생들이 이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갈수록 안전일기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 사랑의 안전일기쓰기 캠페인     © 강원경제신문

 

앞서 28일에는 서울 금천구의 고려검도관 회원 80여명과 가족들이 안전일기쓰기에 동참하기로 하는 등 사랑의 안전일기 범국민운동의 물결이 체육계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인추협은 오는 23(오전 11)에는 서울시청광장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러시아, 캐나다, 일본, 필리핀 등 해외청소년들도 참가하는 세계 안전일기 한마당을 열고 안전선포식을 가질 계획이다.

 

고진광 인추협 이사장은 최근 우리 주변에서 끝없이 일어나고 있는 참극을 보면서 안전의 소중함을 더욱 절감한다면서 청소년들만이 아니라 우리 국민 모두가 생명존중의 사회를 만드는 사랑의 안전일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