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직접상담제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7 [11:05]

강릉시,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직접상담제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5/27 [11:05]
    강릉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가 지난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에 대한 이의신청 기간 중 감정평가사 직접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시는 지가 행정에 대한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이의신청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직접상담제를 운영한다.

운영방법은 방문상담과 유선상담으로 진행되며, 유선상담은 이의신청 기간인 31일부터 7월 1일까지 수시 진행된다. 강릉시 지가담당자에게 민원요지 및 요청사항을 전달하면 지가 담당자가 신청한 토지 검증담당 감정평가사와 상담할 수 있도록 유선 연결한다. 방문상담은 오는 6월 7일, 14일, 21일, 28일. 총 4일간 방문상담을 진행하며, 강릉시청 지적과 지적행정부서 지정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해당토지 담당 감정평가사와 직접 상담함으로써 지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성 확보는 물론, 민원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