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서울-지방 상생협약에 동참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3 [16:19]

태백시, 서울-지방 상생협약에 동참

박현식 | 입력 : 2019/05/23 [16:19]
    태백시, 서울-지방 상생협약에 동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태백시가 오늘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서울-지방 상생 협약식에 참석, 사람·정보·물자 교류에 물꼬를 텄다.

시는 상생협약식 후 마련된 좌담회에서 서울시, 28개 기초자치단체와 함께 36개의 세부사업이 담긴 지역상생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지역의 관심사업과 서울시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백시는 지역상생 종합계획 중 문화·예술 공연 교류와 예비대학생을 위한 공공기숙사 게스트하우스 개방, 농산물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상회’ 운영,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돕는 자문단 파견 및 정책 컨설팅 ‘찾아가는 혁신로드’ 등에 관심을 갖고 순차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늘 협약식에 참석한 천부성 부시장은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들을 우선 추진해 교류의 물꼬를 트고, 향후에는 상호간에 축적된 신뢰와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견인하는 교류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서울-지방 간 상생교류 희망사업 목록을 각 부서에 공유해 추진 가능한 사업을 발굴·취합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울시와 별도의 맞춤형 MOU를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