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현장대응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민원서비스 향상

주민 불편사항을 바로처리하는 현장대응팀의 민원처리현황 분석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2 [12:15]

동해시 현장대응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민원서비스 향상

주민 불편사항을 바로처리하는 현장대응팀의 민원처리현황 분석

박현식 | 입력 : 2019/05/22 [12:15]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분석을 행정전반에 도입해 미래예측 등 데이터 기반의 정책결정을 지원하는 선진 행정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빅데이터 분석은 인구 변동, CCTV 안전 사각지대, 민원처리 등 주요 분야별로 실시해 각종 정책추진에 효율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첫 빅데이터 분석 분야로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사항을 접수해 신속하게 처리하는 현장대응팀의 민원처리현황을 분석했다.

2018년 처리현황을 분석한 결과, 인구가 가장 많은 천곡동에 도로 보수, 맨홀 정비, 시설물 안전처리 등의 민원이 가장 많이 접수되었으며, 접수유형별 민원처리는 현장순찰에 따른 민원처리, 견문보고, 전화민원 순으로 높았다.

민원유형별로는 도로 보수는 9월, 맨홀 정비는 8월, 시설물은 10월, 쓰레기 관련 민원은 8월에 많이 접수되어 바로처리 됐다.

황윤상 행정과장은 “현장대응팀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활용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처리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 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