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1 [11:02]

고성군,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박현식 | 입력 : 2019/05/21 [11:02]
    강원도_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은 농산물의 유통개선과 상품성 향상을 위해 오는 6월부터 올해 말까지 농산물 산지유통저온저장시설을 농가 및 생산자단체에 지원한다.

올해 고성군이 관내 농업인들에게 지원할 저온저장고는 10㎡ 20동으로 사업비는 10㎡기준 750만원으로 보조금 50%, 자부담 50%을 부담한다.

군은 채소·과수·화훼 등 단기 저장을 통한 부가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농가 우선 지원 및 공동 이용을 통한 협동작업체계 구축으로 경영비를 절감 할 수 있도록 주산지 작목반에 우선 배정한다.

저온 저장고의 주요 저장품목은 감자, 고구마, 밤, 무, 배추 등으로 이것을 활용하면 신선도 유지가 탁월해 고품질의 농산물을 출하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354동을 지원했으며 농가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관리유지비용이 저렴해 농업인들의 선호가 높은 편이다.군 관계자는 “산지 유통조직을 중심으로 유통시설을 지원함에 따라 고품질 농산물의 안정적인 출하와 가격경쟁력을 높여 지역농가의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